캐나다의 아름다운 도시, 빅토리아 아일랜드 (밴쿠버 근교 여행, 가는 법, 필수 코스)
본문 바로가기
정보/캐나다 워홀

캐나다의 아름다운 도시, 빅토리아 아일랜드 (밴쿠버 근교 여행, 가는 법, 필수 코스)

by (๑′ᴗ‵๑) 2020. 9. 21.

빅토리아 아일랜드

 

 

 

밴쿠버 근교에 동화 같은 아름다운 섬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빅토리아 아일랜드입니다. 밴쿠버에서 먼 듯 가까운 빅토리아 아일랜드는 밴쿠버와는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곳이랍니다.

 

빅토리아 (출처: 픽사베이)

 

편도로 3~4시간 걸리기 때문에 당일치기는 빠듯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빅토리아의 밤은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다면 꼭 1박 이상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빅토리아 아일랜드 가는 방법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가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밴쿠버 워터프론트(Waterfront) 역에서 캐나다 라인을 타고 브리지포트 역까지 이동,

2) 브리지포트 역에서 620번 버스를 타고 페리 터미널(Tsawwassen Ferry Terminal)까지 이동,

3) 페리 타고 밴쿠버 아일랜드인 스와츠베이(Tsawwassen-Swartz Bay)로 입도,

4) 70번 또는 72번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 다운타운으로 이동

 

밴쿠버에서 캐나다 라인과 버스 시간을 합쳐 1시간 정도 (1, 2), 페리 1시간 30분 (3), 빅토리아에서 버스로 1시간 (4), 넉넉잡아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페리의 자세한 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페리 홈페이지 (www.bcferries.com/schedules/mainland/tssw-current.php)

 

 

페리 안에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있는데,  하선할 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맛도, 종류도 괜찮은 편이라 돈이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게다가 콘센트도 있어 필요시 핸드폰 충전도 가능하답니다. 가격과 메뉴는 시간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세요!

 

 

 

레드 피시 블루 피시(Red Fish Blue Fish )

빅토리아 아일랜드에는 피시 앤 칩스(fish ans chips)가 유명한데요, 레드 피시 블루 피시(Red Fish Blue Fish)에서 따끈따끈 바삭바삭한 피시 앤 칩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대구튀김 버거


피시엔 칩스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시푸드버거 등 다양한 메뉴들도 판매합니다. 저는 대구 튀김 버거를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답니다. (1006 Wharf St, Victoria, BC V8W 1N8 캐나다)

 

 

 

엠프레스(Empress) 호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인 페어먼트의 호텔로 빅토리아에서 가장 사진이 잘 나오는 곳 중 한 곳입니다. 1박에 캐나다 달러로 200~300불 정도 하는데,  여유가 되시면 숙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엠프레스(Empress) 호텔

 

꽤나 멋지죠? 실제로 보면 더 멋있습니다! (721 Government St, Victoria, BC V8W 1W5 캐나다)

 

 

 

비콘 힐(Beacon Hill) 공원

 

비콘 힐(Beacon Hill) 공원

 

비콘 힐은 다운타운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도심 속 공원입니다. 공원이 꽤나 넓어 여유를 느낄 수 있고, 한적하게 걷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답니다.

 

쉬고있는 공작과 다람쥐

 

공작, 다람쥐뿐만 아니라 오리, 참새, 비둘기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어요. (100 Cook St, Victoria, BC, 캐나다)

 

 

 

국회의사당

빅토리아 다운타운에 있는 국회의사당은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국회의사당이 또 있을까?'라고 생각할 정도로 우아한 건물인데요, 빅토리아의 메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CJ9H+VV 빅토리아 캐나다 British Columbia)

 

빅토리아 국회의사당

 

빅토리아 국회의사당은 낮에는 물론 밤에도 굉장히 아름다워 사진 찍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CANADA 글씨(?) 앞에서는 뒤에 배경으로 국회의사당이 나와 더욱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국회의사당의 야간 모습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빅토리아에는 물개를 보며 피시 앤 칩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라는 곳입니다. 특히 점심때 가면 물개들이 간식을 얻어먹으려 근처까지 온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늦게 가서 그런지 멀리서 밖에 볼 수 없었습니다.

 

물개

 

또 이곳에는 피시 앤 칩스 맛집인 레드 피시 블루 피시(Red Fish Blue Fish)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유명한 곳이 있는데, 바로 밥스 피시 앤 칩스(Barb's Fish & Chips)입니다. 저희는 배불러서 먹진 못했지만 평이 좋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들려보세요! (1 Dallas Rd, Victoria, BC V8V 0B2 캐나다)

 

 

피셔맨스 워프 근처에는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Ogden Point Sundial이라는 곳인데, 노을뿐만 아니라 등대와 바다, 산 등 멋진 뷰를 즐길 수 있답니다. (211 Dallas Rd, Victoria, BC V8V 1A1 캐나다)

 

Ogden Point Sundial

 

 

엑스맨 촬영지, 해틀리 캐슬(Hatley Castl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엑스맨 촬영지인 해틀리 캐슬(Hatley Castle)입니다. 엑스맨을 감명 깊게 본 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꽤나 인상 깊은 곳이었습니다. 엑스맨을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더욱 감회가 새로울 것 같습니다. (2005 Sooke Rd, Victoria, BC V9B 5Y2 캐나다)

 

엑스맨 촬영지,  해틀리 캐슬(Hatley Castle)

 

 

추가로 하이킹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골든스트림 주립공원(Goldstream Provincial Park)에도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꽤나 괜찮은 곳이랍니다. (Langford, BC, 캐나다)

 

골든스트림 주립공원(Goldstream Provincial Park)

 

 

마치며

동화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빅토리아 아일랜드는 꼭 다시 가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낮보다는 밤이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밴쿠버로 여행을 가거나, 워킹홀리데이를 간다면 꼭 1박 이상으로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빅토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