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내가 새벽 6시에 일어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리뷰/독서

[미라클 모닝] 내가 새벽 6시에 일어나는 이유

by (๑′ᴗ‵๑) 2020. 8. 20.

미라클 모닝이란?

 

 

 

얼마 전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몇몇의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미라클 모닝이란 무엇일까? 미라클 모닝은 다른 사람들보다 일찍 그리고 의미 있는 아침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다.

 

다행히 리디셀렉트에 있는 책이라 무료로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마치 마법에 걸린 것 마냥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되었다. 읽고 나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내가 왜 그동안 안 했을까?'였다.

예전 유명 유튜버 자청 님께서 추천해 주신 '정리하는 뇌'라는 책에서 사람의 뇌는 아침에 가장 효율적이며 저녁에 가장 효율이 떨어진다고 한다. 돌이켜 보면 나는 자기 전에 항상 의미 없이 핸드폰만 보면서 시간을 날리고 정작 뇌가 가장 효율적인 아침에는 힘겹게 눈뜨며 겨우 출근을 했던 것 같다.

 

책을 10권 읽는 것보다 한 권을 읽더라도 실천하는 것이 훨씬 나은 것처럼 읽은 다음 날부터 바로 실천하도록 마음먹었다.

출처: 픽사베이

 

처음 일주일은 무척 피곤했다. 명상 음악을 켜두고 졸기도 했고, 여기가 어딘가 하는 정신으로 피곤에 찌들어 출근을 하기도 했다. 그런데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고 나니 피곤함보다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에 시간이 없다고 미루어왔던 것들도 하나씩 처리를 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맑은 정신으로 출근은 하니 회사 업무도 훨씬 잘 되었던 것 같다.

나는 그동안 아침잠이 정말 많고 하루에 7시간은 꼭 자야 한다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책에서는 자기 전날의 나의 심리상태가 다음 날 아침에 피곤함을 결정한다고 한다. 6시간 밖에 못 자네.. 하면 아침에 피곤함을 느끼는 거고 6시간이나 자네 하면 아침에 개운하다는 것이다.

 

믿기 어려울 수 있어도 실험을 통해 밝혀진 것이라고 한다. 그러니 아침에 너무 피곤할 것을 걱정하지 말고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얻는 게 더 많은 하루가 될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들이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창조하고 살아갈 삶을 결정한다."

 

미라클 모닝

 

 


삶을 변화시키는 6 가지 행동, SAVERS

 

출처: 픽사베이

 

S(Silence) 침묵

첫 번째 라이프 세이버 실천사항은 ‘침묵’이다. 자극에 길들여진, 소음으로 가득 찬 삶을 개선해야 한다. 침묵은 단순히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 아니다. 삶의 목적을 찾는 것이어야 한다. 마음속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 침묵에 임해야 한다. 침묵의 시간을 실천할 때 핵심은, 무조건 침대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A(Affirmation) 확신을 주는 말, 확언

계획적이고 적극적인 확신의 말을 활용하면 과거의 두려움과 불안과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확신의 말은 다음 단계의 삶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마음가짐(생각, 믿음)을 설계하고 발전시킨다. 확신의 말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성취하고자 하는 것들, 성취하기 위해 되고자 하는 존재와 내가 일치하도록 확신의 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잠재의식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V(Visualization) 시각화

성과를 미리 그려봄으로써 현실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그린 다음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머릿속에서 예행연습하는 것이다. 확신과 다짐의 말을 읽고 거실 소파에 앉아 눈을 감고 천천히 호흡한다. 그러면서 5분 동안 이상적인 하루를 살아가는 나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E(Excersize) 아침 운동

아침 운동 또한 미라클 모닝의 빼놓을 수 없는 습관이다. 매일 아침 몇 분 만이라도 운동을 하면 건강은 물론이고, 자신감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기분은 덤이다. 아침은 운동은 정신을 맑게 하고 몸을 깨우며 고도의 에너지를 유지하는 힘이 된다. 가볍게 보아 넘기기에는 아침 운동의 장점이 너무나 많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아침 습관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R(Reading) 독서

독서는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빠른 길이다. 최고 등급의 성공을 성취하기 위한 지식과 아이디어, 전략은 이미 책에 나와있다. 독서의 핵심은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그들은 이미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뤄낸 사람들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본보기를 따라가는 것이다. 괜히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다.


S(Scribing) 기록하기

마지막은 ‘기록하기’다. 나는 일기 형태의 기록을 가장 선호하는데, 나만의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며 머리로만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꺼내어 일기장에 옮겨 적는다. 이를 통해 생각만 했을 때에는 절대로 알 수 없었던 통찰력을 얻게 된다.



미라클 모닝

 

하지만 꼭 6 가지를 모두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하루를 맞이하면 그것이 자신만의 미라클 모닝이 되는 것 같다.

 

요즘 몇몇 사람들에게 미라클 모닝에 대해 추천하는데, 막상 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나도 안다. 하루아침에 새벽에 일어난 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하지만 해보면 알 것이다. 이건 정말 미라클 모닝이다.

 

혹시 하루를 의미 없이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실천해보길 추천한다. 하루를 아주 길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할 엘로드, 출판 : 한빛비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