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1 (나나문 반딧불 투어, 사피, 마누칸 스노쿨링, 웰컴 씨푸드)
본문 바로가기
여행/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1 (나나문 반딧불 투어, 사피, 마누칸 스노쿨링, 웰컴 씨푸드)

by (๑′ᴗ‵๑) 2020. 9. 16.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1

 

 

 

장소 :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일시 : 2018.02.15~02.19


 

최고의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4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말레이시아는 수도인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반도코타키나발루가 있는 반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오른쪽 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코타키나발루로 갔습니다.

 

출처: 구글맵

 

코타키나발루는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선셋, 치안 그리고 아름다운 해변까지 볼 수 있어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뽑히는 곳입니다.

 

 

 

나나문 반딧불 투어

저희가 가장 처음으로 한 것은 나나문 반딧불 투어였습니다. 이 투어는 여행사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나나문에서는 반딧불뿐만 아니라 노을과 원숭이도 함께 볼 수 있답니다.

 

나나문에서 배를 타기 전 간단한 저녁 뷔페를 이용하는데, 음식이 다양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혹시나 해서 챙겨간 컵라면과 함께 든든히 배를 채웠습니다..

 

원숭이와 강 건너는 황소들

 

저희는 원숭이뿐만 아니라 강을 건너는 황소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 밤이 되면 수많은 반딧불들을 볼 수 있는데, 반딧불이들은 언제 봐도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사진 찍기는 실패..)

 

오는 가는 길에 차도에서 쉬고 있는 소들도 볼 수 있는데요, 어두워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차도에서 쉬고 있는 소를 만나면 차들이 소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비켜가야 한답니다.

 

 

 

사피 섬

여러분들이 봤던 바다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은 어디였나요? 나름 수영을 좋아해서 이 바다 저 바다 많이 가봤는데, 저는 코타키나발루 사피 섬의 물 색깔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사피 섬

 

물이 정말 맑아 스노클링을 하면 물고기들을 선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스노클링뿐만 아니라, 파라셀링,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땅콩보트를 탔는데, 진짜 빠르고 재밌었습니다!

 

맥주와 점심

 

사피 섬 투어에는 점심식사도 포함되어있는데, 나름 푸짐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맛있는 음식에는 맥주가 빠질 수 없지요!

 

 

 

마누칸 섬

마누칸 섬은 사피 섬과 매우 가까워 두 섬을 묶어 하나의 투어 상품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누칸 섬도 사피 섬만큼이나 물이 맑은 곳이랍니다.

 

마누칸 섬

 

 

웰컴 씨푸드 (Welcome Seafood)

코타키나발루에 가본 사람 치고 웰컴 씨푸드에 가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실제로 주변에 코타키나발루 다녀온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가봤다고 하더라고요..

 

웰컴 씨푸드

 

저희는 여행 중 두 번이나 방문했는데, 메뉴도 다양하고 아주 맛있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웰컴 씨푸드

 

정말 맛있겠죠? 특히 크림 새우는 꼭 드셔야 합니다! 맥주는 흑맥주 추천합니다. 꿀 조합이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세계 3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탄중아루 해변과 시티투어 그리고 코타키나발루 야시장 (필리피노 야시장)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2 (시티투어, 탄중아루 선셋, 필리피노 야시장)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2 장소 :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일시 : 2018.02.15~02.19 시티투어 코타키나발루에는 아름다운 바다뿐만 아니라 이슬람 사원, 툰 무스타파 타워, 청사 등 다양한 볼거리��

ownstar.tistory.com

 

댓글